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Board

제목
하노이한국국제학교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
작성일
2022.06.13
작성자
리더십센터
게시글 내용

하노이한국국제학교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


연세대학교모의유엔대표단(YDMUN) 학생들의 교육 봉사 프로그램 진행

이번 협약을 통하여 국제사회를 이끌어 갈 차세대 리더로서의 우수한 인재 양성 및 국제 인재들간 네트워크 형성의 장으로서의 역할 기대


[사진. 오준식 하노이한국국제학교 교장, 우미성 연세대학교 동서문제연구원 리더십센터 센터장]


우리 센터는 하노이한국국제학교와 5월 20일 '교육 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하노이한국국제학교의 모의유엔 활동(KISHMUN) 및 연세대학교모의유엔대표단(YDMUN)의 YMUN 행사를 지원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장기적 파트너로서 국제사회를 이끌어 갈 차세대 리더로서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협약 주요 내용은 KISHMUN 동아리 활동 교육 프로그램 강의, 행사 자문 및 YMUN 활동 지원 등 이며, 이를 통해 국제적 평화 문제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세계 시민을 육성하는데에 상호 협력할 계획입니다.


이번 협약으로 하노이한국국제학교는 연세대학교모의유엔대표단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KISHMUN 활동을 활성화하여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우리 센터는 연세대학교모의유엔대표단(YDMUN)과 함께 향후 국제 무대에서 활동할 학생들을 교육하는 기회와 국제 인재들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장으로서의 역할을 함으로써 서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