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Board

제목
연세대학교모의유엔총회대표단(YDMUN)-하노이한국국제학교(KISHMUN) 특별프로그램 활동
작성일
2022.08.01
작성자
리더십센터
게시글 내용

YDMUN-KISHMUN 특별프로그램 활동



YDMUN-KISHMUN 특별 프로그램은 2022년 5월부터 7월까지 총 8번의 수업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9학년 20명, 10학년 23명, 11학년 15명으로 총 58명의 학생들이 성실하게 참여해주었습니다. 


이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서 하노이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은 모의유엔 활동, 회의 진행 방식, 회의 절차(ROP), 그리고 자료 조사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후, 간단하게 어젠다 및 케이스 소개를 받고, position paper와 opening speech 작성법, 그리고 결의안과 amendment에 대한 교육도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이 끝난 이후의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각국의 대사로 참여하는 모의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모의 세션을 통해 학생들은 opening speech, moderated caucus, unmoderated caucus, resolution, amendment, voting을 배우며 현장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체어 트레이닝도 진행하였으며, 이외에도 이후 KISHMUN의 자체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조언 및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